이곳에서는 제품의 작동(전원 관련)과 관련한 이상 증상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목차에서 고객님께 해당하는 증상을 선택하시면 더 빠르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인
제품 내부 회로에 쇼트로 인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확인 방법
가습기의 전원을 연결해 주세요(이미 연결된 상태라면 전원을 뺐다가 5초 뒤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이때 전면 디스플레이에 [ - - ] 또는 [ - F ] (와이파이 연결한 경우) 표시가 나왔다가 사라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에 아무 화면도 나오지 않는다면, AS 접수를 해주세요.
부팅이 완료된 이후에 작동해 주세요!
브링더홈 가습기는 물통의 물이 본체로 내려오면 본체에서 미스트를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본체에 물이 없다면 안전을 위해 작동하지 않아요!
(1~3세대의 경우 전면 디스플레이에 [ - - ] 화면이 깜빡 거려요.)
물통에 물이 충분하더라도, 하부 본체에 물 급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물통의 물이 본체로 급수될 수 있도록 조금의 시간이 필요해요!
☑️물통 마개가 거꾸로 끼워져 있는 경우, 급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마개를 올바른 방향으로 다시 결합하여 주세요!
☑️부력판의 뾰족한 부분이 밸브 사이에 끼어있는 경우, 급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물통을 살짝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아 주시면 정상적으로 급수가 되어요!
하부 본체에 물 급수가 잘 되어있더라도, 물 높이를 인식해주는 센서가 이를 감지하지 못하면 물부족으로 인식 돼요.
(1~3세대의 경우 전면 디스플레이에 [ - - ] 화면이 깜빡 거려요.)
☑️세척을 하시며 수위 센서 고리를 빼두시지는 않았는지, 결합이 돼있다면 수위센서 고리가 물 높이에 맞게 잘 떠오르는지 확인해 주세요🙏🏻
간혹 이물질로 인해 수위센서 고리가 위로 떠오르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수위센서 덮개가 딸깍 소리가 나도록 잘 끼웠는지 확인해 주세요!
터치 인식이 안되어 작동하고 있지 않을 수 있어요.
브링더홈 앱에 연동하여, 앱으로 작동을 시도해 주세요!
앱을 통해 잘 작동된다면 터치 인식 문제입니다.
☑️개체별로 터치 인식되는 부분이 인쇄된 아이콘보다 조금 위쪽인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콘 위쪽을 터치하여 사용해 주세요!
터치 불량의 경우, AS 접수를 해주세요.
과습 방지 설정에 의해 자동으로 꺼질 수 있어요.
혹시 과습방지 시나리오가 활성화 되어있나요?
☑️현재 습도가 과습방지로 설정된 습도보다 높아지면 가습기가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요!
이후, '자동가습' 조건의 습도까지 내려가면 자동으로 켜진답니다!
수동 조작을 원하신다면 앱의 [시나리오] 화면에서 활성화된 시나리오를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과습방지 시나리오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현재 측정되는 습도가 자동가습 시나리오에 설정된 습도보다 낮은 경우, 가습기가 자동으로 켜지게 되어 있어요.
수동 조작을 원하시면, 초록색으로 활성화 되어있는 시나리오를 회색으로 비활성화 해주세요.
가습기에서 만들어지는 입자는 본체 송풍팬의 바람으로 불어 퍼뜨려주어요.
❗가습기 본체 바닥의 바람 구멍을 막게 된다면, 송풍팬의 바람이 제대로 나오지 못해요.
☑️혹시 바닥에 수건을 깔어 두셨거나, 놀이방 매트 등의 푹신한 곳 위에 가습기를 올려두었다면,
평평하고 단단한 곳 위에 설치해 주세요!
가습기에서 만들어지는 가습입자를 바람을 불어 중앙 분무구를 통해 내보냅니다.
❗송풍팬이 고장난 경우, 가습입자를 밀어주지 못해요.
☑️송풍팬 고장인 경우, AS 접수를 해주세요!
2번의 경우와는 반대로 팬은 잘 작동하여 바람은 나오는데, 분무가 되지 않는다면 진동자에서 미스트가 만들어지지 못하는 경우에요!
❗진동자가 고장난 경우, 미스트가 만들어지지 못해요.
☑️본체가 작동 중인 상태에서 물통을 분리했을 때, 본체 수조에 담긴 물이 튀어 오르지 않거나 약하게 튀어 오른다면 진동자의 고장이 발생한 것이기에 AS 접수를 해주세요!
❗가습입자가 잘 만들어지지 못하고 끊기는 경우입니다! AS 접수를 해주세요!
❗찬물을 넣거나, 추운 날씨에 제품을 밖에 두어 본체가 차가운 경우, 분무량이 일시적으로 줄어들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가습량이 늘어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도 분무량이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AS 접수를 해주세요!
고객님께서 설정해 두신 시나리오 조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어떤 조건이든~'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가습기가 반복적으로 꺼졌다 켜지게 됩니다.
☑️시나리오의 [조건] 부분이 '모든 조건이 충족되었을 경우'로 잘 설정 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온습도센서를 가습기 바로 옆에 두면 습도의 변화가 너무 크게 감지되어요.
잠깐 작동하여도 과습방지 → 가습기가 꺼지자마자 금방 건조해져서 자동가습 → 반복
☑️온습도센서는 가습기와 거리를 두고 설치해 주세요.
또한 가습방향을 온습도센서로 바로 향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위의 경우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요.
❗예를 들어 51%~53%로 설정해두면 잠깐 작동하여도 과습방지 → 가습기가 꺼지자마자 금방 건조해져서 자동가습 → 반복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습도 조건을 7이상 떨어뜨려 두시는 것이 좋아요!
❗가습기의 전원은 빼두더라도 온습도센서는 습도를 계속 측정하며 시나리오를 작동하는데요.
가습기에 수차례 신호를 주지만 콘센트를 빼두어 작동할 수 없겠지요. 이렇게 작동하지 못하면 안전을 위해 시나리오가 강제로 중단되어요.
이후에 가습기를 콘센트를 연결하면 강제로 중단된 상태이기 때문에 시나리오가 활성화 되어있어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때는 가습기의 전원을 터치 또는 앱으로 켰다가 다시 꺼주시면 정상적으로 작동해요!
짧은 시간에 여러 시나리오가 반복되어 나타남
💡 장면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브링더홈 앱 → 하단바 중앙 [시나리오] → 우측 상단 [장면 로그] (문서 모양의 아이콘)
✅ 올바른 자동운행 사용 방법
자동운행 OFF (=시나리오 비활성화) : 물 채울 때, 본체 세척 시 전기코드 뽑기 전, 외출 시,
물 부족 알림 떴을 때
자동운행 ON (=시나리오 활성화) : 물 채운 후, 본체 세척 후 전기코드 다시 연결 후,
귀가 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물 부족 시 : 자동운행 OFF → 급수 후 자동운행 ON → 전원 ON OFF 해주기
❗차일드락은 아이나 반려동물이 실수로 터치하여 오작동 되는 것을 방지해 주어요.
그런데 의도와 다르게, 차일드락을 설정한 경우 시나리오의 작동까지 막게 되는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해 드릴 수 있어요!
펌웨어 업데이트로 AS 접수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