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서는 가습기의 물샘 증상들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목차에서 고객님께 해당하는 증상을 선택하시면 더 빠르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통 급수부 실리콘 마개의 경도가 50 정도로, 작년 3세대 대비하여 2배 이상 경도가 단단해진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실리콘 마개가 말랑말랑해야 급수부 부분을 잘 덮어주면서 틈 없이 급수구를 막아줄 수 있어요.
❗그런데 실리콘 마개의 경도가 높아지면서 단단해졌고 이로 인해 급수구가 제대로 닫히지 않아 과급수 증상이 발생하게 됐습니다.
✅개선 상황
2가지 개선 방안을 바로 적용했습니다.
전 물통의 물샘 검사 시간을 2배 늘렸습니다.
실리콘 마개의 경도를 20으로 낮춰, 상당히 말랑말랑하게 개선하였고 이를 테스트 해보니 기존 경도 50이 적용된 물통의 물샘 증상을 → 경도 20 적용 시 잘 해결됨을 확인하였습니다.
☑️해결 방법
경도 20의 실리콘 마개를 교체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물통 물샘 문의를 남겨주시면, 부속품을 교체하실 수 있도록 마개를 보내드릴게요!
물통 누수로 인해 본체 수조에 물이 가득 차면서, 본체와 물통 사이에서 새어 나오는 것입니다.
이때, 본체 수조의 수위를 확인해 보시면 정상 수위보다 많은 양의 물이 차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경우는 위 물통에서 물이 새는 경우를 참고하여 주세요.
물통의 급수부 스프링을 누르면 물통의 물이 본체로 급수가 되는데요.
본체에 물이 적정 수위만큼 올라오면 물통의 마개가 닫혀야 해요.
그런데, 부력판을 제대로 끼우지 않아 이 스프링을 계속 눌리게 되면서 물 급수가 멈추지 않게 돼요.
부력판을 제대로 끼웠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올바른 사용
부력판을 부력판 지지대에 딸깍 소리가 나도록 잘 끼움
⚠️잘못된 사용
부력판을 부력판 지지대의 한쪽 부분에만 걸쳐둠
자동 나사 체결 장비를 활용해 공정 자동화를 해두었으나, 드물게 이 장비가 나사 좌표를 살짝 어긋나게 판단하여, 나사가 덜 조여지는 증상이 발생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본체 바닥의 구멍에서 물이 새어 나오고, 송풍팬 필터가 젖는 증상이 나타나요.
✅개선 상황
이 원인을 확인 후, 자동 체결 장비를 쓰지 않고 사람이 직접 전동 드라이버로 모두 수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2024년 11월 17일 적용)
☑️해결 방법
AS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 있어요. (구매 직후 문제가 바로 나타난 경우 교환)
혹시 본체 아래의 구멍에서 물이 새어 나왔다면 꼭 AS접수를 해주세요!
가습기 본체 아래에는 바람이 통하는 구멍들이 있어요.
가습기를 수건이나 카펫과 같이 푹신한 곳 위에 두고 사용하게 되면, 이 구멍이 막히게 되어 공기 순환이 불가해져요.
이 상태로 웜미스트 작동시 열변형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꼭 단단하고 평평한 곳 위에 안정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해 주세요.
제품에 외관상 변형이 보이는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AS 접수를 해주세요!
❗가열판에 생긴 석회를 제거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단단하게 굳어 가열판 위에 층을 형성하게 되어요.
이 상태로 웜미스트 작동시 열이 물로 전달되지 못하고 본체로 전달되어 열변형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가열판을 구연산으로 불려 세척하여 주세요.
가열판은 깨끗한 상태로 유지, 관리해주세요.
제품에 외관상 변형이 보이는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AS 접수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