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물샘

임슬기 매니저2025-10-01

이곳에서는 가습기의 물샘 증상들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목차에서 고객님께 해당하는 증상을 선택하시면 더 빠르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통 급수부 실리콘 마개의 경도가 50 정도로, 작년 3세대 대비하여 2배 이상 경도가 단단해진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실리콘 마개가 말랑말랑해야 급수부 부분을 잘 덮어주면서 틈 없이 급수구를 막아줄 수 있어요.

❗그런데 실리콘 마개의 경도가 높아지면서 단단해졌고 이로 인해 급수구가 제대로 닫히지 않아 과급수 증상이 발생하게 됐습니다.

✅개선 상황

2가지 개선 방안을 바로 적용했습니다.

  • 전 물통의 물샘 검사 시간을 2배 늘렸습니다.

  • 실리콘 마개의 경도를 20으로 낮춰, 상당히 말랑말랑하게 개선하였고 이를 테스트 해보니 기존 경도 50이 적용된 물통의 물샘 증상을 → 경도 20 적용 시 잘 해결됨을 확인하였습니다.

☑️해결 방법

경도 20의 실리콘 마개를 교체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물통 물샘 문의를 남겨주시면, 부속품을 교체하실 수 있도록 마개를 보내드릴게요!


  • 물통 누수로 인해 본체 수조에 물이 가득 차면서, 본체와 물통 사이에서 새어 나오는 것입니다.

    이때, 본체 수조의 수위를 확인해 보시면 정상 수위보다 많은 양의 물이 차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이 경우는 위 물통에서 물이 새는 경우를 참고하여 주세요.

물통의 급수부 스프링을 누르면 물통의 물이 본체로 급수가 되는데요.

본체에 물이 적정 수위만큼 올라오면 물통의 마개가 닫혀야 해요.

그런데, 부력판을 제대로 끼우지 않아 이 스프링을 계속 눌리게 되면서 물 급수가 멈추지 않게 돼요.

부력판을 제대로 끼웠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올바른 사용

부력판을 부력판 지지대에 딸깍 소리가 나도록 잘 끼움

⚠️잘못된 사용

부력판을 부력판 지지대의 한쪽 부분에만 걸쳐둠


자동 나사 체결 장비를 활용해 공정 자동화를 해두었으나, 드물게 이 장비가 나사 좌표를 살짝 어긋나게 판단하여, 나사가 덜 조여지는 증상이 발생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본체 바닥의 구멍에서 물이 새어 나오고, 송풍팬 필터가 젖는 증상이 나타나요.

✅개선 상황

이 원인을 확인 후, 자동 체결 장비를 쓰지 않고 사람이 직접 전동 드라이버로 모두 수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2024년 11월 17일 적용)

☑️해결 방법

AS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 있어요. (구매 직후 문제가 바로 나타난 경우 교환)

혹시 본체 아래의 구멍에서 물이 새어 나왔다면 꼭 AS접수를 해주세요!

가습기 본체 아래에는 바람이 통하는 구멍들이 있어요.

가습기를 수건이나 카펫과 같이 푹신한 곳 위에 두고 사용하게 되면, 이 구멍이 막히게 되어 공기 순환이 불가해져요.

이 상태로 웜미스트 작동시 열변형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꼭 단단하고 평평한 곳 위에 안정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해 주세요.

제품에 외관상 변형이 보이는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AS 접수를 해주세요!

❗가열판에 생긴 석회를 제거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단단하게 굳어 가열판 위에 층을 형성하게 되어요.

이 상태로 웜미스트 작동시 열이 물로 전달되지 못하고 본체로 전달되어 열변형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가열판을 구연산으로 불려 세척하여 주세요.

가열판은 깨끗한 상태로 유지, 관리해주세요.

제품에 외관상 변형이 보이는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AS 접수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