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서는 가습기의 세척 주기 및 방법(영상)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위에 목차에서 원하시는 제목을 선택하시면 더 빠르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브링더홈은 소비자 보호원 가습기 실태조사 보고서에서 제안한 가습기 세척 관리 가이드라인을
따릅니다.
매일 물통과 본체의 물만 교환만 해도 세균이 87.3% 감소해요.
이틀마다 부드러운 솔질까지 더해주면 세균이 98.8% 감소해요.
5~7일에 한번 물통은 주방세제로, 본체는 구연산 희석액으로 세척해주세요.
☑️본체를 세척할 때 식초의 사용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구연산에 비해 세척력이 약하고 식초의
잔여 성분이 남을 경우 가습기 사용 중에 냄새가 발생할 수 있어요.
때문에 가급적, 구연산으로 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통해 자세하고 편리하게 세척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연산으로 세척했는데 석회가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았어요.
🟰 석회의 양이나 발생 기간에 따라 한번에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는 구연산을 고동도로 녹여주신 상태에서 30분 이상, 석회를 충분히 불려주시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가열판 모서리 같이 석회의 발생 위치에 따라 완전히 제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석회 제거를 위해 무리하게 충격을 가할 경우, 가열판 모서리에 틈이 생기면서 물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석회는 미관 상 보기에 좋지 않지만 칼슘이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스테인리스 부품에 하얗게 침전된 것으로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아니에요.
따라서, 무리해서 모두 제거해 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세척은 동봉해 드린 세척솔을 사용해서 가볍게 문질러서 진행해 주시길 권장 드려요.
가습기를 세척하실 때는 구연산으로 세척을 진행해 주시길 권장 드리고 있어요.
구연산은 pH 농도 1.5 정도의 강한 산성을 띄는 친환경 세제입니다.
☑️강한 산성 성분의 구연산은 물에 의해 발생한 오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세제입니다.
같은 원리로 산성을 띄는 식초도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식초의 경우, 세척 과정에서 충분히 헹궈지지 않으면 가습기 작동 과정에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으니 구연산을 통한 세척을 권장 드립니다🙏🏻
➕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로 대체해도 되나요?
🟰 베이킹소다(pH 8)와 과탄산소다(pH 11)는 염기성을 띄는 친환경 세제에요.
이중에 베이킹소다는 약염기성으로 과일이나 채소 세척, 기름때 제거와 냄새 제거(탈취) 등에 효과가
있고 과탄산소다는 강염기성으로 세탁물 세척, 표백 효과, 청소 세제, 냄새 제거(탈취) 등에 있습니다.
따라서, 구연산을 대체해서 사용하는 것은 제한됩니다!